경북대 대구지역경제교육센터, ‘장애인 가족 경제캠프’ 개최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7/02 [00:28]

[다경뉴스=백두산기자] 경북대 대구지역경제교육센터는 대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함께 6월 29일 대구시 남구에 위치한 대구시장애인부모회 교육장에서 지역 장애인과 가족 30여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가족 경제캠프’를 개최했다.

 

▲ 사진설명=경북대 대구지역경제교육센터, ‘장애인 가족 경제캠프’ 개최     © 백두산 기자

 

이번 캠프는 경제·금융 생활관 관련된 체험 등을 통해 장애인의 사회공동체 의식과 자립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프는 '경제관념 습득을 위한 합리적인 소비자 되기 프로그램, 근골격계질환 예방운동 프로그램, 자신의 아이디어로 상품의 가격가치를 올려보는 부가가치 창출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오영수 센터장은 “이번 캠프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장애인들의 합리적인 의사결정 능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앞으로도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경제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대학교는 지난해 기획재정부로부터 대구지역경제교육센터를 지정받아 위탁운영하고 있다. 지역 초중고 학생뿐만 아니라, 장애인, 노인, 아동센터, 교도소, 보육원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실생활 맞춤형 경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북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