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전초, 2019학년도 미래형 선비 육성 교육 실천

미래 선비를 꿈꾸는 남정人들의 선비 5덕 실천기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7/01 [22:24]

[다경뉴스=백두산기자] 남정초등학교는 6월 24일부터 7월 1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미래 선비를 육성하기 위한 선비생활실천주간을 가졌다.

 

▲ [남정초] 선비실천주간     © 백두산기자
▲  남전초, 2019학년도 미래형 선비 육성 교육 실천   © 백두산기자


선비생활실천주간은 2019 경상북도교육청 공모사업인 미래형 선비육성 교육의 일환으로 선비 5덕목(仁·義·禮·智·信)을 되새기며 선비들의 생활을 따라가 보는 활동들로 구성되었다.
 
선비 생활 3계명으로 공수인사, 정직한 말과 행동, 친구사랑을 실천하고, 미래 선비로의 발돋움을 위한 선비길 걷기, 옛날 책 만들기, 활쏘기, 시조 외우기 등 프로젝트형 활동을 진행하였다.
 
경로당 봉사 활동은 한복을 입고 어르신들에게 큰절하기, 효와 관련된 시조 외우기, 안마 해 드리기, 경로당 주변 청소하기 등 생활 연계형 효를 실천하였다.
 
선비생활실천주간을 마무리하며 6학년 학생은 “일주일간 옛날 선비들이 했던 생활을 따라해 보았는데 한복 입기, 옛날 책 만들기, 활쏘기, 시조 외우기 등 어렵기도 했지만 새로운 경험이었다.”라며 소감을 말말했다.

백두산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