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관광객 유치위한 ‘중국 왕홍 초청 팸투어’

중국에 포항관광을 알려라!

김은하기자 | 기사입력 2019/06/30 [21:10]

[다경뉴스=김은하기자] 포항시는 지난 28일 중국 왕홍을 초청해 ‘포항관광 팸투어’를 진행했다. 왕홍이란 중국 SNS 채널을 운영하는 유명인으로 바이럴 마케팅 파급효과가 집중됨에 따라 포항시도 왕홍을 적극 활용해 중국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 중국인 관광객 유치위한 ‘중국 왕홍 초청 팸투어’     © 김은하기자

 

이번에 초청된 웨이보 아이디 칭칭(淸淸missqing), 샤오씨찌앙jojo(小系醬jojo) 등 왕홍 5명은 적게는 수십만, 많게는 2백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가진 인터넷 유명인이다.

 

중국어 해설이 가능한 문화관광해설사가 함께한 이번 팸투어는 포항 12경(景)을 중심으로 ▲호미곶광장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영일대해수욕장 일정으로 구성됐으며, 왕홍들은 직접 방문을 통해 보고 듣고 경험한 것을 생방송으로 촬영하고 실시간 SNS 후기를 공유하며 현지의 잠재관광객들에게 신뢰감 있는 포항관광 정보를 제공했다.

 

고원학 국제협력관광과장은 “외국관광객의 경우도 단체관광보다는 가족단위나 개별적 관광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이를 반영한 다양한 관광마케팅을 통해 관광객 유치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짓이 잠깐 통할 수는 있지만 영원히 통할 수는 없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