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간편한 스마트폰 영상 편집…갤럭시 맞춤 ‘어도비 프리미어 러시’ 출시

남도국 | 기사입력 2019/05/27 [09:38]

[다경뉴스=남도국기자] 5월 21일부터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편집 앱인 ‘프리미어 러시 삼성(Premiere Rush for Samsung)’을 이용할 수 있다.

 

▲ 삼성전자, 간편한 스마트폰 영상 편집…갤럭시 맞춤 ‘어도비 프리미어 러시’ 출시     © 남도국기자

 

어도비(Adobe)사의 ‘프리미어 러시’는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가진 스마트 기기용 동영상 제작·공유 솔루션이다. 이번에 안드로이드 앱으로 출시된 프리미어 러시는 동영상으로 소통하는 시대에 맞춰, 사용자가 고품질의 비디오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도울 전망. 삼성전자는 어도비와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갤럭시 스마트폰[1]에 최적화된 프리미어 러시 삼성 앱을 선보이며, 갤럭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색 보정과 오디오 조정까지…고품질 영상 편집 솔루션, 프리미어 러시

 

먼저 어도비의 프리미어 러시부터 살펴보자. 프리미어 러시는 방송 스튜디오나 영화 제작사에서 사용되는 프리미엄 편집 솔루션인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를 스마트 기기에서 쓸 수 있도록 한 앱이다. 전문가용 프리미어 프로의 핵심기능 중 유용한 것들을 추려, 스마트 기기에서 고품질의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한 것. 사용자들은 스마트 기기로 촬영한 동영상을 손쉽게 편집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등에 공유할 수 있다.

 

프리미어 러시는 △직관적인 편집 인터페이스 △쉬운 색상 보정 △인공지능(AI) 기반 오디오 조정 등 사용이 간편하다는 게 특징이다. 모든 프로젝트와 편집 내용을 클라우드 서비스에 자동으로 동기화해,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와 데스크톱 PC를 넘나들며 어디서나 동영상 편집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리미어 러시는 갤럭시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한층 더 고품질의 영상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먼저 모션 그래픽, 오디오 믹싱 등 기능을 활용해 일반 영상편집 도구를 쓸 때보다 더욱 전문적인 수준의 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내장된 카메라 기능으로 노출, 화이트 밸런스, 포커스 등을 조절해 고화질 비디오를 바로 촬영할 수 있고, 네 개 영상과 세 개 오디오 트랙을 한 편에 넣어 편집할 수 있다.

 

캡처, 트리밍, 색 보정, 녹음 덧입히기, 색상 필터, 텍스트 오버레이 추가 등 편집 도구들도 유용하다. 쉬운 크기 조정 옵션을 사용하면 원하는 소셜미디어 규격에 맞춰 영상의 크기·비율을 조정할 수 있고, 여러 SNS에 쉽고 빠르게 영상을 올릴 수 있다.

 

갤럭시 전용으로 성능 향상-삼성 덱스 연동 특화 기능도

 

이번 프리미어 러시 삼성은 갤럭시 기기[1] 맞춤형으로 개발해, 더욱 향상된 성능과 편의성을 누릴 수 있다. 삼성전자와 어도비는 갤럭시 기기 그래픽 프로세서(GPU)에 최적화해 프리미어 러시 삼성 앱의 성능을 향상시켰다. 갤럭시 S10 사용자의 경우 기존 기기[2]보다 약 70% 빠른 속도로 동영상 내보내기를 할 수 있는 수준. 또 삼성 덱스(Samsung DeX)를 지원해 영상 편집에서 모바일과 PC 환경을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다. HDR10+를 활용한 고품질 영상을 제작할 수도 있다.

 

갤럭시 S9과 갤럭시 노트9, 갤럭시 S10 사용자는 2020년 1월까지 사용 신청을 할 경우, 월 단위 요금을 1년간 20% 할인된 가격($7.99)으로 프리미어 러시 삼성을 이용할 수 있다. 월 단위 가입자는 무제한 비디오 내보내기, 100GB의 클라우드 저장공간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처음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무료 스타터(starter) 요금제를 쓸 수 있다. 스타터 요금제는 프리미어 러시의 모든 기능과 모바일·데스크톱 앱을 쓸 수 있고, 2GB 서버 공간을 제공한다. 동영상 편집 프로젝트는 최대 세 개까지 무료로 내보낼 수 있다.

 

프리미어 러시 삼성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앱을 지원하는 갤럭시 기기는 지속 확대될 예정이다.

 

▲  삼성전자, 간편한 스마트폰 영상 편집…갤럭시 맞춤 ‘어도비 프리미어 러시’ 출시     ©남도국기자
남도국

성공한 사람이 되려고 하지 마십시오, 가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십시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