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바다로 풍덩.. 2019 포항미술협회 정기전 개최

5월 15일부터 6월 14일까지 한 달간 진행

김은하기자 | 기사입력 2019/05/15 [06:57]

- 포항미술협회 소속 지역 예술인 작품 110점 선봬 
 

▲ 포스코갤러리_김수현(내마음의바다)     © 김은하기자
▲ 포스코갤러리_박소희     © 김은하기자


[다경뉴스=김은하기자] 포스코갤러리가 5월 15일부터 6월 14일까지 2019년 포항미술협회 정기전 ‘항해: 예술의 바다로 나아가자’를 선보인다.

 

올해로 37회를 맞은 포항미술협회 정기전은 포항지역 예술인들의 다양한 작품 세계와 예술적 감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로 이번 전시에서는 한국화, 서양화, 판화, 수채화, 조각, 서예, 문인화 등 110점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박상현 한국미술협회 포항지부장은 “어렵고 힘든 창작의 고통 속에서도 예술가로서의 사명감과 혼을 담아 앞으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아 ‘항해: 예술의 바다로 나아가자’라는 주제를 정했다”며 “이번 전시가 지역 문화 발전과 함께 포항시민들에게 예술의 향기를 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개막식은 오는 15일 오후 5시 30분 포스코갤러리 1층 전시실에서 진행되며 개막식에는 류영재 포항예총 회장을 비롯한 지역 문화예술계 인사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5월 31일에는 ‘Friday Art 프리마켓’을 열고 아트 엽서, 도자기 소품 등 10종의 미술 작품 관련 상품을 판매하며, 2팀을 선정해 작가가 직접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포스코 본사 내에 위치한 포스코갤러리는 매년 다채로운 전시회를 개최해 포항시민들에게 색다른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문화·예술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메세나(Mecenat)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 포스코갤러리_최신희(황계도)     © 김은하기자
▲ 포스코갤러리_한은영(기억)     © 김은하기자
거짓이 잠깐 통할 수는 있지만 영원히 통할 수는 없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