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교육지원청, ‘포항교육 역사관’추진

포항교육 역사관 구성 추진단 운영 및 자료 수집

김은하기자 | 기사입력 2019/05/15 [06:34]

포항교육지원청, ‘포항교육 역사관’추진

포항교육 역사관 구성 추진단 운영 및 자료 수집

김은하기자 | 입력 : 2019/05/15 [06:34]

[다경뉴스=김은하기자] 포항교육지원청은 교육공동체가 참여하고 협력하는 공공경영 체제 구축 사업의 하나로 ‘포항교육 역사관’ 구성을 추진하기로 하고, 교육청 관계자 및 교육 전문가들로 추진 준비단(T/F)을 구성했다.

 

▲   포항교육지원청, ‘포항교육 역사관’추진   © 김은하기자

 

포항교육 역사관은 포항교육 100여 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당면 문제를 파악하여 미래 포항교육의 비전을 제시할 목적으로 향후 3~5년간 중장기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역사관 추진 준비단(T/F)은 지난 5월 13일 포항교육지원청에서 협의회를 갖고, 교육 관련 시대별, 주제별 전시실, 체험실 등으로 포항교육 역사관 구성 기본 계획을 세우고, 관내 학교, 폐교, 다른 지역 교육박물관 탐방, 교육계 원로 및 개인 소장 자료 수집, 물품 기증, 구입 등의 활동을 통해 흩어져 있는 교육 관련 자료들을 한 곳에 모으고 분류하는 일부터 시작하기로 했다.

 

김영석 교육장은 포항교육 역사관은 포항교육의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기록문화관과 홍보관, 비전관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본다며, 포항교육의 역사와 미래에 대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고민하고, 참여하고, 협력하여 포항 지역 특성과 규모에 맞는 교육 역사관 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포항교육지원청에서는 지난 2월부터 관내 학교와 시민을 대상으로 포항교육 역사관 구성에 필요한 교육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있다.

 

시대별 학교교육 모습을 알 수 있는 자료나 물품, 옛날에 사용하던 교과서, 필기노트 및 메모 수첩, 일기장, 문집, 문구류, 졸업장, 상장 및 성적표, 교사 관련 자료 등 학교생활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유의미한 자료, 물품, 교구 등을 총망라하여 수집한다. 특히, 교육계 원로나 포항 시민 중 개인 성장 스토리가 있는 교육 관련 소장품 기증자가 있다면 대환영이다.

 

포항 시민, 학교 관계자, 졸업자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므로 포항교육 역사관 구성을 위한 자료 수집, 기증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

거짓이 잠깐 통할 수는 있지만 영원히 통할 수는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항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