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2019년도 3차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생 모집

5월 한 달간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생 30명 모집

김은하기자 | 기사입력 2019/05/15 [06:26]

- 전액무료로 진행... 교육참여시 훈련수당 지급 

 

▲ 협력사 양성과정     © 김은하기자


[다경뉴스=김은하기자]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올해 세번째로 포스코 협력사 양성과정을 열고 취업희망자 교육생을 모집한다.

 

포스코 협력사 양성과정은 기계정비, 전기정비, 조업지원 등 포항제철소 협력사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과 취업면접 기회를 지원하는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력사 양성과정은 6월 17일부터 8월 21일까지 2개월간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진행되며, 기계 및 전기실무, 천장크레인, 전기용접 등 직무 교육과 더불어 직업의식 함양을 위한 교양·인성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숙식을 포함해 전액무료로 운영되며 교육참여자에게는 월 40만원의 훈련수당을 지급한다.

 

수료 후에는 실질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포항제철소 협력사 취업 면접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1차 양성과정 수료생 21명 중 19명이 협력사 취업에 성공했고, 현재 2차수 교육생 24명이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작년에는 총 121명의 수료생 중 114명이 협력사에 취업하는 성과를 냈다.

 

이번 3차 양성과정은 양성과정은 5월 한 달간 모집하며 포스코 중소기업컨소시엄교육시스템(http://educs.posco.co.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34세 이하, 고졸 이상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기계, 전기, 크레인 기능사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용접 자격증의 경우 필기시험 합격자도 지원 가능하다. 합격자 발표는 6월 12일에 개별 통보한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코 중소기업 컨소시엄사무국(054-220-806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포스코는 우수인력확보가 어려운 중소 협력사의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2005년부터 포항과 광양에서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을 실시해 왔다. 올해까지 취업희망자 교육 수료생 1,157명 중 90% 이상이 협력사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둬 중소 협력사 상생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거짓이 잠깐 통할 수는 있지만 영원히 통할 수는 없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