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진Wee센터, 2019년 상반기 소.나.기 부모교육 운영

소중한 나, 기 살리기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5/02 [18:18]

울진Wee센터, 2019년 상반기 소.나.기 부모교육 운영

소중한 나, 기 살리기

백두산기자 | 입력 : 2019/05/02 [18:18]

[다경뉴스=백두산기자]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일) Wee센터는 4월 30일, 울진교육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 「2019년 상반기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 2019년 상반기 울진Wee센터 부모교육 프로그램     © 백두산기자

 

관내 울진지역아동센터를 내방하는 아동‧청소년의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소·나·기 부모교육-소중한 나, 기 살리기’라는 주제로, 맞벌이를 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오후반뿐만 아니라 저녁반을 개설하여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는 자신과 자녀, 가족을 이해하고 수용하게 되어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하나하나 또박또박 설명해 주셔서 너무 마음에 들고 감사하다. 특히, ‘나 전달법’에 대해 배운 것을 열심히 사용하도록 노력해야겠다. Wee센터에서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면 다음에도 반드시 참가하고 싶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울진Wee센터에서는 부모의 심리적 어려움과 양육 스트레스 해소를 도움으로써 학생의 학교 적응 조력 및 부모-자녀 관계를 증진하고, 궁극적으로 가족의 행복 증진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Wee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관내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위기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진실을 말한다면 어떤 것도 기억할 필요가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울진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