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지방산림청, 국민디자인단 과제 지원기관 선정

“나무모아DREAM”으로 국유림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나서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5/01 [11:40]

[다경뉴스=백두산기자]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최재성)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19년 국민디자인단 서비스디자이너 과제 지원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 남부지방산림청 전경     © 백두산기자

 

올해 남부지방산림청에서 신청한 과제인 ‘나무모아 DREAM 프로젝트’는 수집, 운반비용 등 낮은 경제성으로 미수집되는 국유림 내의 간벌재를 이용하여 산림의 사회적·경제적 가치 실현을 위한 활용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과제이다. 

 

이에 따라 이달부터 목공 등 관련 전문가, 산림형 사회적경제기업 및 목제품을 사용하는 산림교육전문가·단체 등으로 국민디자인단을 구성하여 4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유림 내의 미수집 나무를 활용한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방안과 목제품 이용 활성화 방안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 국민디자인단은 정책수요자인 국민, 서비스디자이너와 공급자인 공무원이 정책과정 전반에 함께 참여하여 서비스디자인 기법을 통해 공공서비스를 개발·발전시키는 국민참여형 정책그룹이다.

 

남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2019년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산림정책에 대한 국민의 신뢰도를 높이고, 수요자인 국민의 요구가 반영된 정책 추진을 통해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