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생강을 활용한 카페음료를 선보이다!

안동 생강 가공상품 개발 교육 “진저(ginger) 마이스터”수료식

박영옥기자 | 기사입력 2019/04/23 [23:04]

[다경뉴스=박영옥 기자]안동 생강을 활용한 음료 제조와 쿠키 제조 전문가 양성을 위한 ‘진저(ginger) 마이스터’과정 수료식이 4월 25일 안동댐 민속촌 예움터 구인당에서 열린다.

 

▲ 사진설명=안동 생강을 활용한 카페음료를 선보이다!     © 박영옥 기자

 

안동시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고 안동생강융복합화사업단과 농업회사법인 안동반가주식회사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20여명이 참여해 지난 3월 14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진행됐다.

 

수료식은 유쾌하고 즐거움이 있는 아침과 점심 식사를 겸한 브런치형식으로 진행된다. 교육생들이 직접 만든 진저 카페라테, 진저 에이드등의 다양한 생강 음료와 생강 쿠키, 생강빵을 준비해 수료식에 참석하는 시민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안동 생강이 주재료로 쓰이는 생강 음료는 카페에서 없어서는안 될 중요한 메뉴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지역에서도 몇몇 카페에서만판매하던 것이 올해 들어 무려 20여 곳 이상으로 대폭 늘었다.

 

생강 특유의 달콤한 향이 살아있는 생강 음료는 중·장년층은 물론젊은 층에서도 인기몰이 중에 있어 생강 음료를 판매하는 카페는 더욱늘어날 전망이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요즘 지역 카페에서 새로운 메뉴로 떠오르고 있는 생강 음료가 다른 지역에도 널리 보급돼 농가 소득증대에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겁쟁이는 도망가는 것을 택하고, 용기있는 자는 위험을 택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